그리스도의 대사들 교회 Afc Church
 
login | join
사역동참

사역동참


그리스도의 대사들 교회 사역팀은 철저히 인턴쉽 과정을 거쳐 사역에 동참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각 사역팀의 인턴 자격은 그리스도의 대사들 교회 새가족반을 수료한 등록교인이어야 하며, 양육반 과정을 수료한 자로서 셀 모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자이어야 합니다.
이것은 믿음의 말씀에 동의되고, 한 비전을 공유하고, 한 목표를 향해 나아가기 위함입니다.
각 사역팀의 인턴은 봉사로 섬기는 것부터 시작됩니다. 봉사로 교회를 섬기며 한 비젼에 동의되고, 사역에 대한 의지가 있을 때에 인턴으로 사역을 배우며 시작할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각 인턴들은 담임목사님과 담당 사역자의 평가에 의해 정식 사역자로 사역에 동참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 미디어팀

    1. 디자인
      교회 홈페이지의 웹디자인, 배너 디자인, 현수막 디자인등 행사와 관련된 각종 디자인 부분에서 봉사자로 섬길 수 있습니다. 디자인 분야는 기본적으로 포토샵 프로그램의 운용이 가능한 분이어야 합니다.

    2. 홈페이지 관리
      홈페이지의 게시판, 자료실등의 주기적인 업데이트 및 관리에 대한 부분을 맡아서 교회의  사역에 직접적으로 동참할 수 있습니다. 보통 홈페이지의 카페나 블로그, 개인 홈페이지를 사용해 본 분들은 쉽게 관리하실 수 있는 수준의 업무입니다.

    3. 카메라 촬영
      교회 내에서 하는 각종 행사와 예배 때 영상촬영, 편집 및 스틸카메라의 촬영을 도와서 함 께 사역에 동참할 수 있습니다. 특별한 촬영기술이 없어도 봉사가 가능합니다. 봉사에 필요한 각종 카메라 운용 및 촬영기술에 대해서는 지속적인 교육을 받게됩니다.

    4. 컨텐츠 제작
      교회 내의 각종 설교 및 컨퍼런스에 대한 영상을 제작하여 외부로 믿음의 말씀이 전파될수 있도록 사역에 동참하실 수 있습니다.

      1~4 번까지의 봉사분야는 미디어팀과 관련된 업무로, 성도님들의 시간이 가능한 한도 내에서 봉사하실 수 있습니다. 발렌티어로 사역하며 좀 더 교회사역에 비중을 두고싶은 분들은 미디어팀 인턴으로써 지원하실 수 있으며, 인턴과정 이후 교회의 필요에 따라 교회의 정식 직원으로서 동참하실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 예배팀

    1. 예배인도자
      교회 내의 각 예배와 각종 행사에서 이루어지는 찬양사역에 동참할 수 있습니다. 교회의 예배인도자를 세우는 과정으로 예배 셀에 속하게 되며 팀의 특성상 일정 시간에 모여 정기적인 연습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2. 찬양팀
      교회 내의 찬양팀으로써 싱어와 악기팀으로 구성되며 찬양팀의 특성상 일정 시간에 모여 정기적인 연습이 이루어집니다. 싱어와 악기는 전공자가 아니어도 상관이 없으며, 찬양에 관한 전반적인 교육을 주기적으로 받습니다.

    3. 엔지니어
      교회의 각종 예배와 행사에 음향전문가로 섬기는 사역을 하게 됩니다. 각종 집회의 음향, 녹음, 마스터링 등의 기술을 배우게 되며 예배팀과 긴밀한 관계하에 사역을 하게 됩니다.

      1,2,3번의 봉사분야는 예배팀에 관련된 분야로, 예배담당 사역자의 지도하에 예배팀으로써의 훈련을 받게 됩니다. 음악의 전공자가 아니어도 훈련을 받으며 사역하는 것이 가능하며, 사역 중 전도사님과의 협의 하에 예배 인도자 과정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 목회팀

    1. 교사 및 교사인턴
      교회학교 (유아유치부, 초등부, 청소년부)에서 학생들과 아이들을 섬기며 사역에 동참할 수 있습니다. 이 사역은 교사와 인턴으로 구분되며, 교사는 교사 회의 및 교육에 의무적으로 참여해야 합니다. 이 사역에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없는 분은 인턴으로써 섬길 수 있습니다.

      1번의 봉사 분야는 교회학교 부서 사역자와 함께 협의 후에 지원 및 사역이 가능하며 교사들에 대한 교육 및 관리는 부서 사역자가 진행합니다.
  • 행정팀

    1. 행정지원
      새가족반, 양육반, 예닮동산, 목회자 컨퍼런스 등 교회 내의 정기적, 혹은 비정기적으로 이루어지는 각 행사에 대해서 행정지원팀으로써 사역에 동참하실 수 있으며, 비정기적인 행사들이 많은 관계로 일정한 시간을 낼 수 없는 분들도 사역의 동참이 가능합니다.

      1번의 봉사분야는 그리스도의 대사들 교회 행정 사역자와 함께 사역을 진행하게 되며 필요에 따라 다양한 분야의 사역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 AFC Church
    (031) 8005-8894~6, 8977(Fax), afcc@afcc.kr (우)16-920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구성로 50 (구 마북동 323-4)
    50 Guseong-ro, Giheung-gu, Yongin-si, Gyeonggi-do, 16920, Republic of Korea 사업자 등록번호 : 142-82-64546 대표자 : 권혁구
    어린이 영어 도서관 (031) 8005-5412, 4차원 북 카페 (031) 8005-5431 예수 선교 사관학교 (031) 8005-8482 http://www.ejma.kr
    믿음의 말씀사 (031) 8005-5483/5493, 5485(Fax) http://faithbook.kr